본문 바로가기
피부 미용

푸석한 머릿결 좋아지는 법

by 낫포기 2020. 9. 7.
반응형

푸석한 머릿결 좋아지는 법

머릿결이 푸석푸석하고 건조한 머릿결 때문에고민하고 계신분들이 많으신데요. 푸석해 보이는 머릿결은 머리가 부스스해 보이게 하죠. 머릿결은 여성분들에게 정말 중요한게 아무리 예쁘게 꾸미고 정말 예쁜옷을 입어도 머릿결이 푸석하면 고급스럽지 않은 느낌이 듭니다. 그래서 푸석한 머릿결이 좋아지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헤어 트린트먼트 사용하기!

간혹 린스와 트린트먼트를 헷갈리시는 분들이 계신데 린스와 트린트먼트의 차이는 용도는 같지만 헤어 트린트먼트는 헤어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헤어 린스는 정전기 방지와 머릿결이 정돈이 되는 역할을 하지만  헤어 트린트먼트는 헤어에 좋은 팩 성분과 정전기 방지 및 머릿결 정돈까지 다되기 때문에 린스를 사용하시기보다는 장기적으로 머릿결이 좋아지려면 헤어 트리트먼트를 사용해 주시는 게 머릿결에 훨씬 도움이 됩니다. 또한 사용하실때 헤어 린스처럼 바로 사용하고 헹구시는 것보다는 20분 정도 방치 후에 헹구어 주시면 머릿결이 찰랑거리게 됩니다.

헤어 오일 사용하기!

머리를 감고 난 후에 머리를 말려주는 과정에서 수분이 다 날아가 버리게 되면 머리가 푸석해지는데요. 헤어를 드라이하는 과정에서 70% 정도 드라이가 되었을 때 헤어 오일을 사용해주시면 수분이 날아가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과 큐티클을 커버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좋은 머릿결을 하루 종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모발도 피부처럼 수분관리가 중요하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고데기나 드라이로 세팅하기 전에 헤어 에센스 사용하기!

헤어에 열은 정말 좋지 않다는 거 다들 알고 계시죠. 머리를 고데기나 드라이로 세팅을 하기 전에 헤어 에센스를 사용하면 모발이 열 때문에 대미지를 입는 것을 1/2 수준으로 줄이게 됩니다. 고데기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특히나 세팅 전에 헤어 에센스를 신경 써서 발라주시게 되면 모발에 대미지를 주는 것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머리 감기 전에 브러시로 빗어주기!

엉켜있는 머리카락을 빗질로 풀어주고 난 후에 머리를 감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기존에 빠져있던 머리카락을 브러시로 제거해주고 머리를 감게 되면 엉킴이 훨씬 덜하고 훨씬 수월하게 머리를 감을 수 있습니다.  또한 브러시로 머리카락을 자주 빗어주면 머리카락이 엉키는 것을 방지하기 때문에 머릿결이 차분하고 찰랑거리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머리 감고 난 후 관리 방법!

머리를 감고 난 후에 수건으로 비비면서 말리시면 절대 안 됩니다. 큐티클층이 상하기 때문에 수건으로 꾹꾹 눌러준다는 생각으로 물기를 제거해주시거나 안 쓰는 반팔티를 사용해서 머리를 닦아주시면 모발에 훨씬 좋습니다. 또한 헤어 드라이 후에는 꼭 찬바람으로 두피를 말려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뜨거운 상태로 두피를 방치하면 두피가 상하기 때문에 머릿결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푸석한 머릿결 좋아지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꾸준한 관리를 통해서 찰랑거리는 머릿결 만드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피부 미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부 주름살 원인  (0) 2020.09.26
여드름 세안법  (0) 2020.09.08
기초화장품 종류 및 바르는 순서 ! - 스킨케어 순서  (0) 2020.09.03
크림 로션 차이  (2) 2020.09.02
피부 건조증 증상 및 관리 방법  (0) 2020.08.3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