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부 미용

기초화장품 종류 및 바르는 순서 ! - 스킨케어 순서

by 낫포기 2020. 9. 3.
반응형

기초화장품 종류와 바르는 순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장품의 종류도 너무 많고 비슷하게 생겼는데 어떤 건 스킨이고 어떤 건 토너이고 어떤 건 크림이고 어떤 건 로션이고 너무 헷갈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기초화장품을 바르는 순서가 정해져 있습니다.

 

기초화장품을 순서대로 바르지 않으면 흡수가 잘되지 않거나 그 효과를 충분히 보지 못하는경우가 많습니다. 그럼 기본적으로 화장품의 명칭부터 알아볼까요?

기초화장품-바르는-순서
기초화장품 바르는 순서

◎ 스킨 / 토너

스킨은 보통 세안을 한후 첫 번째 단계에서 발라주는 화장품인데요. 어떤 제품은 스킨이고 어떤제품은 토너라고 하는데 스킨은 기초 보습의 목적으로 나 온제품이고 토너는 클렌징의 마지막 단계 즉 화장솜을 이용해서 닦아서 쓰는 제품인데요.

 

하지만 요즈음 토너와 스킨이 불명확하게 구분되어 나오기 때문에 되직한 제품은 발라서 사용하시고 물처럼 창랑 거리는 제품은 토너처럼 닦는 토너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무조건 토너는 닦는 거 스킨은 바르는 것이 아니라 피부 상황에 맞춰서 예민한 피부의 경우는 닦는 토너보다는 바르는 방식이 좋고 각질이 많은 피부는 화장솜으로 닦는 토너를 이용해서 사용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  에센스 / 세럼 / 앰플

에센스 / 세럼 / 앰플은 작은 병에 담긴 화장품 종류 중 하나인데요. 에센스 / 세럼 /앰플의 역할은 특별한 목적을 가지고 사용하는 경우 많이 사용되는 화장품입니다. 미백 에센스 / 탄력 세럼 / 진정 앰플 등 고기능성 화장품인데요.

 

이렇게 고기능성의 화장품인 만큼 작은 용량이지만 높은 가격에 판매가 되는 기초 화장품입니다.

 

그럼 3가지 중 어떤 걸 발라야 하느냐? 그냥 필요한 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름은 붙이기 나름이기 때문에 에센스 / 세럼 / 앰플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에게 필요한 성분이나 기능을 가지고 있는 제품을 선택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 로션 / 에멀전

스킨 단계에서 수분 공급이 되었다면 로션 단계에서는 수분+유분을 공급해주는 단계인데요. 수분과 유분을 같이 공급해줌으로써 수분이 날아가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로션과 에멀전의 차이는 에멀전이 조금도 수분감이 높고 유분감이 낮은 제품이기 때문에유분감이 너무 많은 피부 타입인 분들은 에멀전을 사용해 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크림

크림은 종류가 매우 다양한데요. 수분 크림부터 수면크림 미백크림 등등 다양한 크림들이 있습니다. 기초화장품 스킨케어 단계의 가장 마지막 단계에 발라주는 화장품인데요.

 

앞에 과정에서 수분 공급을 해주고 마지막에 피부 표면에 막을 씌워 주면서  피부를 보호와 동시에 수분이 날아가지 않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크림이 투명하고 부드럽게 발리는 제품일수록 수분크림이라고 하고 되직하고 불투명할수록 보습크림이라고 하는데요. 불투명한 크림일수록 유분감이 높은 제품이기 때문에 피부 타입에 맞게 골라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건조하신 분은 불투명한 크림을 유분감이 많은 분들은 수분크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 기초 화장품 바르는 순서!

기본 공식은 묽은 제형의 제품을 처음에 발라주고 되직한 화장품을 뒤에 발라주는 것이 좋은데요. 그 이유는 흡수 때문입니다. 되직한 화장품을 발라주면 흡수가 많이 떨어지기 때문에 묽은 제형의 화장품부터 되직한 제품의 화장품의 순서로 발라주시면 됩니다.

 

예) 스킨 or 토너 > 에센스 or 세럼 or 앰플 > 로션 or 에멀전 > 크림

이렇게 말라주시고 피부 타입에 맞게 골라서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피부 상태나 타입에 따라서 생략을 해줄 수 있는 화장품은 생략이 가능하지만 스킨 / 에센스 나 크림은 생략은 안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피부 미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드름 세안법  (0) 2020.09.08
푸석한 머릿결 좋아지는 법  (2) 2020.09.07
크림 로션 차이  (2) 2020.09.02
피부 건조증 증상 및 관리 방법  (0) 2020.08.31
등 가슴 여드름 원인 및 관리하는 방법  (0) 2020.08.3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