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부 미용

피부 주름살 원인

by 낫포기 2020. 9. 26.
반응형

피부 주름살 원인

피부 동안에 기준이 있다면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이 주름이 없는 피부일 텐데요. 그만큼 주름이 있느냐 없느냐의 차이가 나이가 어려 보일 수 있는 중요한 부분인데요. 주름이 생기는 이유 중에 우리들이 생각하지 못하고 하는 습관들로 인해서 주름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름이 생기는 안 좋은 습관들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피부 주름살 원인 첫 번째 , 잘못된 클렌징!

클렌징을 할 때 과도하게 얼굴을 문지르는 경우가 잦은 사람들은 주름이 생길 확률이 커집니다. 여성들의 경우 눈 화장을 지우기 위해서 과도하게 문지르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때에도 주름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또 클렌징 이후에 화장품을 바를 때에도 문지르면서 화장품을 발라주기보다는 두드려주면서 화장품을 발라주시는 것이 주름 예방에 좋습니다. 또한 눈을 자주 비비지 않도록 하는 것이 주름을 예방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피부 주름살 원인 두 번째, 젖은 피부 방치하기!

간혹 세안 후에 물기를 닦지 않고 얼굴에 수분을 말리는 분들이 계신데요. 피부를 젖은 상태로 방치하는 건 건조한 상태일 때보다 피부가 훨씬 건조해진다는 거 알고 계신가요? 피부에 수분기가 있다면 빠르게 제거해 주시고 피부를 촉촉하게 보습해 주시는 것을 잊지 않는다면 주름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피부 주름살 원인  세 번째, 표정으로 말한다!

잔주름의 가장 큰 원인은 펴 정의 근육에 따라서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요. 평소에 스트레스가 많거나 화를 많이 내는 사람들은 입꼬리를 밑으로 내리면 세로 주름이 생기는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마음에 없는 웃음으로 미소를 지을 때에도 얼굴 전체의 세로로 큰 주름들이 생기기도 하는데요. 또한 평소 화를 많이 내는 사람은 잔뜩 찡그린 이마와 미간 주름이 생기면서 더욱 나이 들어 보이게 하는 인상을 심어 줍니다. 이런 버릇들은 주름을 생기게 하는 가장 안 좋은 습관이라고 할 수있는습니다.

피부 주름살 원인 네 번째, 충분한 수면을 가지지 않는다.

피부에 있어서 수면은 빼놓을 수 없는 보약 중에 보약입니다. 낮시간 동안 자극이 지속되는 피부를 쉬게 할 수 있는 유일한 시간이 수면을 취하면서 피부가 재생이 되고 세포분열이 되면서 아름다운 피부로 가꿔주는 시간이 우리가 수면을 취하는 시간인 10 시분터 새벽 2시 사이의 시간인데요. 이 시간에 잠을 자지 않고 활동을 한다면 피부는 쉬는 시간이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주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우리의 피부가 쉬는 시간을 충분히 줘야 합니다.

피부 주름살 원인 다섯 번째, 자외선 차단제가 뭐예요?

적절한 자외선을 쬐주는것은 사람에게 있어서 비타민 D의 합성을 유도해 주고 칼슘 대사에 도움을 줘서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하지만 과도한 자외선은 주름이 생기게 하는 원이 이 되는데요. 피부 진피의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줄어들게 되면서 피부 탄력을 떨어트리기 때문에 주름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외출 시에는 반듯이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어 피부를 보호해야 주름뿐만 아니라 광노화를 예방하는 가장 우선시되는 방법입니다. 특히 겨울철에는 차가운 바름으로 수분을 빼앗기고 자외선에 피부가 노출이 되면 최악의 피부가 될 수 있다는 사실!

피부 주름살 원인 여섯 번째 , 물을 잘 먹지 않는다!

피부와 수분 섭취는 빼놓을 수 없는 관계입니다. 수분 섭취는 주름 예방뿐만 아니라 피부 노화 예방에 엄청나게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1.5L의 물은 하루에 꼭 섭취해야할 수분량인데요. 카페인 섭취를 줄이고 수분 섭취를 생활화 한다면 주름 없는 동안 피부로 거듭날수있습니다. 수분을 자주 섭취하는것은 피부가 좋아지는 필수 코스중에 하나로써 절대 빼놓을수 없는 피부가 좋아지는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피부 주름살 원인 일곱 번째, 엎드려서 숙면을 취한다.

입가의 팔자 주름이 생기는 원인 중에 하나가 엎드려서 자는 습관이라고 하는데요. 엎드려서 자면 베개에 볼이 눌리면서 강한 자극을 받게 되면서 팔자 주름이 생기기 쉽다고 합니다. 잠을 잘 때 높은 베개를 베고 자는 사람들 또한 목 근육을 긴장시켜서 목주름을 생기게 하는 가장 큰 원인이라고 하니까 숙면을 취할 때도 신경을 써야 주름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피부 주름살 원인 여덟 번째, 음주 및 흡연하는 습관

주름이 생기는 게 걱정이라면 술과 담배는 당연히 멀리해야 합니다. 술은 피부의 모세혈관의 확장으로 수분을 손실하게 되면서 피부가 거칠어지게 하고 피부의 재생속도를 늦추기 때문에 얼굴색이 검하 게 변하게 해서 피부의 노화를 촉진합니다. 흡연자 또한 주름이 생길 확률이 비흡연자에 비해서 3배나 높다고 하는데요. 담배는 피부에 공급되는 산소량을 줄이고 피부 노화의 원인이 되는 유해산소를 형성을 촉진시키기 때문에 흡연 또한 주름을 만드는 요인 중에 하나입니다. 피부가 걱정된다면 가장 먼저 술과 담배는 자재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