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부 미용

등 가슴 여드름 원인 및 관리하는 방법

by 낫포기 2020. 8. 31.
반응형

등 가슴 여드름 원인 및 관리하는 방법

등에 난 여드름이나 가슴에난 여드름 때문에 여름에 등이나 가슴이 보이는 옷을 입게 되는 경우 난처한 경우가 있는데요. 등 여드름이란 등에 나는 여드름을 등 여드름이라고 줄여서 얘기를 하고 가드름은 가슴 주변에 나는 여드름을 가드름이라고 줄여서 얘기하는데요.우리 몸에 피지선이 있는 곳은 어디든지 여드름이 생길 수가 있는데 피지선이 있는 신체부위는 두피 / 얼굴 / 등 / 가슴 이 있습니다. 이 부위들에 피지선이 과다하게 분비하게 되면 여드름이 생기는데요. 특히나 등 여드름이나 가드름 또한 보이지 않지만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등 여드름 / 가슴 여드름 원인

사춘기를 지나서도 여드름이 나타나는 분들이 계실 겁니다. 즉 성인 여드름이 생기는 것인데 성인 여드름은 피부가 지성인 분들에게 나타나는데요.등 여드름이나 가드름또한 지성피부 중에서도 좀 더 피지선 활동이 활발하고 심한 지성피부를  가진 분들에게 많이 나타나게 됩니다.등 여드름 / 가드름이 생기는 피부의 특징은 피부가 두꺼워서 피지 정체가 되면서 생기기도 하고 혈액순환이 잘 안돼서 노폐물이 잘 쌓이거나 회복 / 재생능력이 떨어져서 생기기도 하며 피부 표면이 덮여있어서 피지 배출을 방해하는 경우에 등 여드름 / 가드름이 생기게 됩니다.

등 여드름 / 가슴 여드름 관리법

흔히 각질 제거를 위해 때를 밀거나 하시는데요.  타월을 이용해서 가볍게 묵은 각질을 제거해 주시는 것이 좋고 밀착되는 옷은 입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통풍이 잘되는 옷을 입어주시는 것이 등 여드름 / 가드름에 좋습니다. 관리는 이렇게 해주시면 최대한 등 여드름 / 가슴 여드름을 없애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치료방법은 얼굴의 여드름을 치료하는 방법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바르는 연고를 사용하는 방법과 먹는 약을 사용하는 방법 그리고 레이저 시술을 생각해볼 수 있는데요. 여드름의 개수가 적다면 스티바에이 / 디페린 같은 바르는 연고를 사용하는것이 좋고 갯수가 많은 경우는 로아큐탄 같은 피지 조절 제약을 복용하는 것이 효과적이고 먹는 약을 사용했는데도 효과가 없다면 시술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등이나 가슴은 피부층이 두껍기 때문에 바르는 약은 잘 안 듣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서 등이나 가슴에 여드름이 생기는 경우에는 바로 먹는 약으로 치료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화농성 여드름이 많은 경우에는 항생제 처방받아 치료를 우선시하고 좁쌀여드름이 많은 경우에는 피지 조절제를 처방받아 치료를 받으시면 됩니다. 등 여드름 / 가슴 여드름을 치료할 때 얼굴 여드름과 차이점은 묵은 각질을 제거하는 스케일링이 중요합니다. 치료와 스케일링을 같이 진행하게 된다면 훨씬 효과를 볼 수가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