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장누수 증후군 증상 및 치료 방법

by 낫포기 2020. 10. 13.
반응형

장누수 증후군 증상 및 치료 방법 

현대인들의 80% 이상이 겪고 있는 문제 중 장트러블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장은 우리 몸의 피로와 통증은 물론 면역력에도 큰 영향을 끼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장이 기능이 안 좋으면 장 내시경을 통해서 검사를 받게 되는데요. 하지만 별다른 이상이 없다고 하면 현대의학에서는 과민성 대장증후군 정도로 진단을 하고 가볍게 넘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생활하는데 불편하긴 하지만 크게 신체적인 문제가 되지 않기 때문인데요. 장누수 증후군은 장의 점막이 튼튼하지 못해서 장점막의 방어벽에 문제가 생기는 증상입니다.

장누수 증후군 이란?

장의 장벽의 틈이 벌어지게 되면 그 사이사이에 독소들이 틈 사이로 타고 들어오면서 혈관까지 침입하는 것을 장누수 증후군이라고 하는데요. 누수라는 것은 말 그대로 샌다라는 뜻이고 장이 샌다라는 뜻의 장누수 증후군입니다. 하지만 장누수 증후군은 현대의학에 없는 병명입니다. 검사를 해도 증상은 있지만 검사 결과는 이상 없다는 의견만 들을 수 있는데요. 병원에서 이상 없다고 해서 그대로 장누수 증후군을 방치하면 독소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기 때문에 피로와 근육통 등에 계속해서 시달릴 수밖에 없습니다. 

장누수 증후군 증상 

장누수 증후군은 장점막에 융모라는 작은 세포가 있는데요. 융모가 무리한 자극을 받게 되면서 틈이 벌어지게 되고 틈 사이로 독소들이 침투하면서 알레르기 질환이나 자가면역질환 등 체내 각종 질환 유발합니다. 장누수 증후군의 대표적인 증상은 복부팽만과 장 내 가스의 축적 또는 설사와 과민성 대장증후군 등 복통을 동반한 더부룩한 느낌의 증상들이 있습니다. 장은 면역세포와 밀접한 관계가 있기 때문에 알레르기성 질환을 가지고 있거나 염증성 질환을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호르몬 불균형과 피부질환을 가지고 있을 수 있고 불안증상과 우울증까지 나타난다고 합니다. 

장누수 증후군 치료 방법

장누수 증후군에서 가장 중요한 건 생활습관을 바꾸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식생활과 적당한 운동량으로 개선할 수 있는데요. 제일 우선적으로 해야 할 것은 장에 안 좋은 음식은 피해 주셔야 합니다. 첫 번째 단 음식을 피해 주셔야 하고 카페인이나 음주는 피해 주시는 것이 좋고 밀가루 또한 장누수 증후군에 좋지 않습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함으로써 장속의 유익균의 먹이 역할을 하게 하여 장에 유익균이 정착할 수 있게 해 주고 유산균을 섭취하는 것도 장이 건강해지는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유산균 음료나 설탕이 들어간 제품 말고 알약으로 되어있는 유산균 제품을 섭취해서 장누수 증후군을 관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 나 소효효소 영양제 또는 비타민A /락토페린 등도 도움이 되며 글루타민 또한 장누수 증후군에 도움이 됩니다. 중요한 건 꾸준한 관리를 통해서 장누수 증후군을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

'건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건강보험료 인상 확정 2021년 기준 !  (13) 2020.10.15
좋은 유산균 고르는법  (1) 2020.10.15
베타글루칸 효능  (2) 2020.10.14
감기 코로나 차이  (4) 2020.10.14
노안 증상 및 노안 자가진단법  (9) 2020.10.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