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좋은 유산균 고르는법

by 낫포기 2020. 10. 15.
반응형

좋은 유산균 고르는법

코로나로 인해서 면역력에 관심이 많이 지면서 유산균에 대한 관심도가 많아졌는데요. 장 건강은 물론이고 면역력까지 강화되는 건강기능식품인 유산균의 매출이 건강기능 시장의 1~2위를 다툴 만큼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나 많은 종류의 유산균이 시중에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선택할 때 잘 따져보고 구매해야 하는데요. 유산균인 프로 바이오틱스 유산균 잘 고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프로 바이오틱스란?

유산균을 찾아보면 프로 바이오틱스라는 말을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프로 바이오틱스는 유익한 유산균이 증식해서 유해균을 억제해주는 유익균을 말하는 건데요. 체내에 들어가서 건강에 도움을 주는 좋은 효과를 주는 살아있는 균을 뜻합니다. 광고에서 장까지 살아가는 유산균이라는 말을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흔히 생유산균이라고도 불립니다. 장까지 살아서 장에 도달하면 유익균이 유해균을 잡아먹고 장에 잘 정착이 되면 좋은 장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이 유산균의 역할인데요. 죽은 유산균도 장에 도달하면 이미 정착해있는 유산균의 먹이가 되어서 더 활발한 활동에 도움을 주지만 살아있는 프로 바이오틱스 유산균을 섭취함으로써 더 많은 장 내에 유익균을 정착시켜서 더 건강한 장 내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겁니다. 

프로 바이오틱스 유산균 고르는 법

살아있는 유산균을 섭취해야 하기 때문에 유산균의 상태가 중요합니다. 유산균 냉동 보관해서 판매가 되는 유산균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유산균은 생유산균의 특성상 온도 및 습도에 매우 취약하기 때문에 유통 과정과 보관하는 방법에 따라서 사멸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냉동 보관되는 유산균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프로 바이오틱스는 보장균수 투입균수 두 가지 개념이 존재합니다. 제일 중요한 부분은  보장균수입니다. 투입균수가 1000억 마리라고 홍보할지라도 투입균수는 제조과정에서 초기에 들어가느 균수이기 때문에 보장되는 균수는 아닙니다. 따라서 보장되는 균수를 따져봐야 체내에 작용하는 균수를 알 수 있습니다.

또한 가루가 아니라 캡슐 상태의 유산균을 구매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장용 캡슐을 사용해서 유산균을 담아내면 유산균이 장까지 살아서 이동할 수 있는 보호 역할을 하기 때문에 장용 캡슐 형태의 유산균을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루나 액체 형태의 유산균은 장까지 도달하지 못하고 위액이나 다른 원인으로 인해 유산균이 사멸하는  경우가 대다수기 때문에 장용 캡슐로 된 유산균을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구매하실 때 균수와 균주가 많은 제품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흔히 100억 /200억 유산균처럼 균수가 얼마인지 광고를 많이 하는데요. 균수가 많은 유산균을 선택하는 것이 당연히 좋습니다. 또한 균의 종류가 많이 들어간 유산균을 선택하시는것이 좋은데요. 프로바이오틷그는 각각 효능이 다른 유익균들이 배합되어 있는 멀티 바이오틱스를 선택하는것이 중요합니다. 균주가 많이 들어있는 유산균 제품이 당연히 좋은 유산균 제품입니다. 포자균 / 고초균 / 효모균 / 사균체 등의 다양한 유익균들이 표기되어있는지 확인하고 균주가 다양한 멀티 바이오틱스를 고르셔야 합니다. 

프로 바이오틱스 유산균 4년 섭취 후기

저도 유산균을 4년째 섭취하고 있는데요. 장이 많이 안 좋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게 불편한지도 모르게 살았는데 지금은 유산균을 섭취하면 삶의 질이 많이 올라갔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장이 너무 안 좋아서 화장실을 자주 들락거렸고 잦은 배탈 때문에 음식을 함부로 먹기도 힘들 정도였는데요. 지금은 평균의 사람들보다 더 건강한 장이 되어서 음식도 편하게 섭취하게 되고 알레르기성 비염이나 환절기에 걸리는 감기는 물론이고 잇병 같은 면역력과 관련된 질환에서 벗어나게 되면서 너무 만족하면서 유산균을 섭취하고 있습니다. 너무 효과를 봤기 때문에 주변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주고 있는데요. 꾸준히만 섭취한다면 유산균은 정말 건강에 도움이 되는 건강식품이 되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

'건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타트체리 효능  (0) 2020.10.17
건강보험료 인상 확정 2021년 기준 !  (13) 2020.10.15
베타글루칸 효능  (2) 2020.10.14
감기 코로나 차이  (4) 2020.10.14
장누수 증후군 증상 및 치료 방법  (0) 2020.10.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