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노안 증상 및 노안 자가진단법

by 낫포기 2020. 10. 13.
반응형

노안 증상 및 노안 자가진단법

노안은 말 그대로 40세 이상인 경우에 작은 글씨의 신문이나 책 등을 읽지 못하고 멀리 보아야 선명하게 보이는 걸 느끼게 된다면 노안이 진행되고 있다고 보면 됩니다. 노안은 누구나 특정 나이가 되면 격게 되는 일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노안에 대해서 미리 대비를 해두셔야 합니다. 노안의 진행을 막을 수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다행히 노안은 흔한 증상이고 쉽게 교정이 되기도 합니다. 

노안의 원인

홍체 밑에 있는 안구 안에 수정체가 있는데요. 수정체는 안구에 빛을 굴절시켜서 망막으로 전달하는 역할을 합니다. 초점을 맞추기 위해서 조정하는 카메라 렌즈의 역할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나이가 들면 수정체가 탄력을 잃게 되면서 60세까지 오안이 진행되게 됩니다. 즉 초점을 맞추는 능력이 저하되어 가까이 보이는 것이 보이지 않는 것이 노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노안 자가 진단법

책이나 신문등을 15cm 가까이 가져가서 읽어서 읽을수 있다면 노안이 오지않은것이고 글씨가 보이지 않고 흐릿하게 보인다면 노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또한 볼팬으로 종이에 구멍을 뚫어서 구멍으로 책을 읽어서 글씨가 잘보이면 노안이라고 합니다. 그 이유는 카메라가 조리개를 좁히면 심도가 깊어지는 현상처럼 작은 구멍을 통해서 시력이 잘보인다면 수정체 조절력이 떨어져서 생기는 노안을 의심해볼수 있습니다.

 

 

노안 치료 방법

노안은 여러가지 방법으로 치료와 교정이 가능합니다. 제일 많이 사용하는 것이 안경을 사용하는 것인데요. 눈의 상태에 따라서 작은 글씨를 읽을 때만 안경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돋보기를 사용하는 것인데요. 하지만 이렇게 필요할 때마다 돋보기를 사용하는 것은 여간 불편한 일이 아닐 수 없는데요. 노안용 콘택트렌즈를 사용하는 것도 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다초점 콘택트렌즈를 사용하면 가까운 곳과 먼 곳에 있는 글씨를 읽는데 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안경처럼 썼다 벗었다를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안경보다는 훨씬 편리합니다. 사실 이런 방법들은 치료 방법이라기 비수술적인 방법들이고 치료를 원한다면 노안 교정 수술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노안 교정 수술은 눈에 있는 기존의 수정체를 제거하고 인공수정체를 삽입함으로써 시력을 교정하는 방법의 수술인데요. 대부분 레이저나 고주파를 이용해서 양쪽 눈의 특성에 따라서 가각 시력교정이 가능한 방법입니다. 또한 노안수술을 하게 되면 백내장까지 같이 해결이 되기 때문에 노안 교정 수술을 하는것이 좋은데요. 백내장은 노화로 인해서 오게 되는 경우도 있고 외상성이 많은 전자기기를 사용하거나 유전적인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요. 노안 교정 수술을 하게 되면 백내장뿐만 아니라 난시 / 근시 / 원시까지 동시에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노안 교정 수술을 한후에 만족도는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무조건 긍정적인 반응은 아닌데요. 그렇기 때문에 충분한 검사와 전 충분한 상담을 통해서 필요에 의해서 하는 수술이 되어야 합니다. 신뢰할 수 있는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에 노안 교정 수술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노안이 오게되면 불편함이 커지는 만큼 잘 대비해서 눈의 건강을 지키는것이 가장 우선시 되어야 할것입니다.

반응형

'건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건강보험료 인상 확정 2021년 기준 !  (13) 2020.10.15
좋은 유산균 고르는법  (1) 2020.10.15
베타글루칸 효능  (2) 2020.10.14
감기 코로나 차이  (4) 2020.10.14
장누수 증후군 증상 및 치료 방법  (0) 2020.10.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