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부 미용

피부 좋아지는 영양제 - 피부 영양제 종류 !

by 낫포기 2020. 5. 4.
반응형

피부 좋아지는 영양제 - 피부 영양제 종류 !

피부에 바르기만해서는 피부가 좋아지는데에 한계가 있는데요. 피부가 좋아지는 영양제를 섭취함으로써 피부관리에 도움이 되는 피부 좋아지는 영양제 종류를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많이들 들어보셨을 텐데요. 우리 몸에 굉장히 유익한 미생물의 이름입니다. 바로 유산균인데요. 장에 좋은 유산균을 왜 피부가 좋아지는 영양제로 추천을 하지? 유산균을 먹음으로써 우리 장을 건강하게 만들고 면역력을 키우고, 건강한 장을 만들어야 좋은 음식/좋은 식품을 먹어도 잘 흡수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프로바이오틱스는 장 내 환경 개선뿐만 아니라 얼굴 피부 미용에도 유용한 작용을 하는데요 프로바이오틱스 자체가 여드름을 억제하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임상실험에서 요구르트를 피부에 직접 바르는 실험을 통해 여드름이 대폭 감소되는 효과를 발견했다고 하는데요. 여드름을 없애주는 유산균은 바로 락토바실러스입니다. 이 균은 여드름 유발 박테리아 방지 보호막을 얼굴 피부에 형성시킨다고 합니다. 또한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피부 단백질 구축에 영향을 미치는 콜라겐 형성에 상당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두 번째, 비타민C

비타민C의 대표적인 효능은 바로 항산화!  우리가 늙어가는 것을 막을 수 있는 영양소인데요. 노화도 노화지만 비타민C 에는 뛰어난 미백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C를 일정량 주기적으로 복용하면, 기미, 주근깨뿐만 아니라 안에서부터 뿜어져 나오는 밝은 얼굴을 볼 수가 있다. 여드름이 생기고 난 다음 색소침착에도 비타민C를 복용하면 빠르게 회복할 수 있기 때문에 여드름 피부를 가진 분들이라면 꼭 복용해야 하는 영양제이다. 칙칙해 보이지 않고, 밝아 보이는 것만으로도 피부는 한층 좋아 보일 수 있다.

세 번째, 스피룰리나

피부 영양제 하면 정말 빼놓을 수 없는 영양제 중 하나 바로 스피룰리나이다. 생소하신 분들도 있고, 이미 슈퍼푸드로 많이 알려져 있기 때문에 잘 알고 계신 분들도 있을 것이다. 단백질, 탄수화 무르 수용성 식이섬유를 비롯해서 클로로필, 카로티노이드, 피코시아닌 등의 항상 화성 색소 성분을 가지고 있는 엄청난 식품입니다. 그리고 항산화 효소와 감마리놀렌산 등을 함유하고 있고, 베타카로틴, 비타민B군, 비타민E, 이노시톨, 염산 등도 들어있습니다. 또한 면역력 증강에도 도움이 되고 콜레스테롤 저하, 항상 화 기능, 다이어트 체중감소, 에도 효과가 알려져 여성분들이 가장 선호하는 영양제 중 하나라고 합니다. 미용이면 미용 건강이면 건강 다이어트면 다이어트 뭐하나 빠지는 게 없는 식품인데요. 피부를 생각하는 당신!! 꼭 챙겨 드세요.

네 번째, 비타민B5(판토텐산)

여드름이 심하고 지성피부를 가지고 있다면 꼭 주목해야 할 영양제입니다. 바로 판토텐산인데요. 최근 많은 분들에 의해서 알려지면서 유명해진 영양제입니다. 여드름이나 피부 트러블에 효과가 좋다고 알려지면서, 많은 분들이 로아큐탄에서 판토텐산 영양제로 바꾸시는 분들도 봤습니다. 그러면서 효과를 보셨다는 분들도 계셨는데요. 유분기가 줄어들고 여드름이 생기는 빈도가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보습에도 효과가 있어서 실제로 화장품에 많이 들어가는 성분이기도 합니다. 또한 복용 시 스트레스도 많이 줄어들기 때문에 피부에 직접적이지 않지만 간접적으로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상처 치유를 돕기 때문에 여드름 자국이나 흉터 회복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렇게나 피부에 좋은 영향을 주는 판토텐산을 복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겠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