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부 미용

스티바a 크림 같이 쓰는 화장품 추천!

by 낫포기 2020. 4. 14.
반응형

스티바a 크림 같이 쓰는 화장품 추천!

여드름 연고로 유명한 레티노이드 크림 스티바a 크림과 디페린겔 을 사용하면서 같이 사용하는 화장품을 잘 선택해서 사용하고 계신가요? 물론 자신에게 잘 맞는 화장품을 골라서 사용하고 계신다면 정말 다행이지만 저는 같이 사용하면서 부작용을 최소화하는 화장품을 찾기 위해서 엄청나게 고생한 케이스 인데요. 남들이 같이 쓰면 좋다고 하는 화장품을 같이 써보기도 하고 올리브영에 들려서 여러 가지 화장품을 구매해 보기도 했는데요. 스티바 A와 디페린을 써서 여드름을 다 가라앉으면 안 맞는 화장품 때문에 계속해서 올라오는 여드름 때문에 정말 오랜 시간이 걸려서 피부에 최적화된 화장품을 찾은 거 같습니다. 먼저 다른 사람들은 좋다고 하는데 제가 써보고  안 맞았던 화장품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스티바a 크림과 개인적으로 잘 맞지 않았던 제품!

정말 많은 분들이 추천해준 바로 그제품 피지오겔 DMT 로션 / 크림과 세타필 로션 입니다. 이건 워낙 대중적으로 유명하고 많이 쓰는제품이라 정말 믿고 구매했었는데 후기들도 너무 좋더라고요. 처음에 피지오겔 DMT 크림을 구매해서 사용했었는데요. 보습감이 너무 좋아서 만족해서 사용했습니다. 근데 사용하다 보니까 제가 지성피부라서 그런지 유분감 때문에 그런 건지  여드름이 폭발적으로 올라오더라고요. 이 사실을 어떻게 알게 되었냐면 일부러 피지오겔 DMT 크림을 사용하다가 중단을 해보았는데  여드름이 안 올라 오더라고요. 그러다가 다시 사용하니까 다시 올라오고 이렇게 실험은 3~4번 정도 반복했는데 역시나 사용할 때마다 여드름이 올라오는 것이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사용을 중단했고 피지오겔 DMT 로션 같은 경우는 크림 보다는 유분감이 덜해서 피부에 부담이 덜했는데 스티바 A를 바르고 발랐을 때 엄청난 작열감이 느껴졌습니다. 이건 개인차가 있어서 저만 그런 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용을 중단했고 그러고 나서 유명한 제품 찾아보니 세타필이 있어서 역시나 올리브영에서 구매해서 사용해 보았습니다. 세타필은 보습감도 좋고 여드름도 올라오지 않아서 정말 잘 맞았던 거 같습니다. 그렇지만 뭔가 여드름을 잡아준다는 느낌은 없이 순한 보습감 정도만 있어서 다른 제품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스티바a 크림과  잘 맞았던 제품들!

이지앤트리 토너/라로슈포제 시카밤/오디너리 나이아신 10%+징크1%

 

지금 제가 현재 아주 효과를 본 제품들입니다. 이지앤 트리 히알루론산 토너는 정말 처음부터 쓰면서 좋은 제품이라 계속해서 쓰는 제품인데 발림성이나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는 점 때문에 애용하는 토너입니다. 스티바 A와 섞어서 발라줄 때 가잘 찰떡인 토너이기도 합니다. 그다음은 라로슈 포제 시카플라스트 밤 B5는 워낙 유명한 제품이라 많은 분들이  이미 재생 크림으로 유명한 제품입니다. 근데 이거 쓰고 진짜 드라마틱하게 좋아져서 이제품은 계속해서 사용하게 될것 같습니다. 자극이 없고 유분기가 많은 제품을 들과는 달리 보습도 깔끔하게 잘되는 느낌 이였습니다. 그리고 제가 색소침착 자국들이 많은 편인데 백탁현상처럼 약간 하얗게 되는 느낌이 있어서 피부톤이 밝아보여서 좋았습니다. 이건 정말 꾸준히 써준다면 여드름은 무조건 극복이 될 것 같습니다. 단점은 발림성이 좀 퍽퍽한 편이라 부드럽게 잘 발리지 않고 화장을 하면 약간뜨는 느낌이 있습니다. 지금 현재 저의 상태는 여드름 양식장이었던 제 얼굴이 더이상 여드름이 생기지 않고 여드름 자국만 남아서 점점 없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구매한 오디너리 나이아신 제품입니다. 이것도 여드름 흔적관리 때문에 구매했는데요. 나이아신아마이드라는 성분이 모공관리와 여드름 흔적 관리에 엄청난 효능이 있다고 해서 구매해서 사용 중인데 상처 여드름도 금방 가라앉고 피부도 진정이 많이 되어서 굉장히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피부의 장벽에도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하니 여드름과 흔적이나 피지분비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은 꼭 한번 써보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글을 마치며

남들이 좋다는 제품을 써봐도 나에게는 안맞는 제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물론 제가 추천해드린 제품들 또한 다른 누군가에게는 맞지 않은 제품일 수도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남들이 써보고 좋았다고 하는 제품은 한번쯤 사용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나서 내 피부에 맞지 않으면 바로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제품들이 자신의 피부에 잘맞을지 알수가 없기 때문에 사용해보고 판단하는것이 좋습니다. 저도 드디어 저에게 맞는 화장품을 찾아서 안정화가 되었으니 이제 피부가 좋아지는 일만 남은 거 같습니다. 모든 피부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을 응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