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 정보

중식 자격증 취득하기 - 중식조리기능사 자격증 전망

by 낫포기 2020. 9. 19.
반응형

중식 자격증 취득하기 - 중식조리기능사 자격증 전망

과거의 중식 조리사는 현장의 경험을 위주로 현장에서 배우면서 몸으로 때우는 방식으로 경력이 인장이 되었던 시절이 있었는데요. 요즘은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이 생겨나고 다양한 교육기간도 생겨나면서 그에 맞는 중식 자격증에 맞는 시스템이 마련되고 교육을 통해서 기본교육 체계가 완성되었습니다. 중식 요리는 요리 분야가 다양하고  중식 자격증에서 배우는 요리가 너무 많기 때문에 합격률 또한 30% 이하로 어려운 자격증 시험에 속하는데요. 하지만 요즘은 중식 요리를 전문적으로 가려 쳐주는 곳들도 많이 생겨나고 다양한 중식 요리에 대한 장르를 지역별로 분리해서 가르칠 정도로 세분화되어 교육이 진행되기 때문에 중식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분들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중식 레스토랑에서는 기본적으로 중식 자격증인 중식 조리기능사 자격증을 필수로 취득해야 하고 배달 업장 또한 마찬가지로 신뢰를 높이기 위해서 중식 조리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한 요리사들을 위주로 인재를 모집하는 경우가 다수인데요. 창업과 중식 요리사에게 도움이 되는 중식 자격증인 중식 조리기능사 자격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중식 조리기능사 필기시험!

중식조리기능사 시험은 필기와 실기 시험 두 가지를 합격하셔야 하고 중식 조리기능사 자격증의 필기는 2020년 기준 중식 재료 관리 / 음식 조리 및 위생관리 과목이 있습니다. 객관식 4지 선답 60문항이고 시간은 60분 이내에 컴퓨터로 시험을 치릅니다. 100점 만점 60점 이상 맞아야 합격이 가능하고 응시비용은 14,500원입니다. 필기시험을 준비하는 방법은 문제집 복습하는 방법으로 중식 자격증 문제 은행제를 기본으로 나왔던 문제가 다시 나오는 방식이기 때문에 반복적으로 문제를 풀어보면서 필기를 준비하시면 됩니다. 

중식 조리기능사 실기 시험!

중식 조리기능사 실기 시험은 2020년 기준 중식 메뉴 20가지를 기준으로 시험이 치러집니다. 60분 이내 만들어야 하고 채점기준은 현장에서 바로 채점하는 방식입니다. 합격기준은 필기시험과 마찬가지로 100점 만점 기준에 60점 이상 응시비용은 28,500원입니다. 실기를 준비할 때는 20가지의 메뉴를 모두 만들 줄 알아야 하고 1시간이라는 제한된 시간 내에 ㅇ음식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상당히 어려운 자격시험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중식요리학원을 다니면서 배운 내용을 반복해서 연습하고 시간을 단축하는 연습을 충분히 해주신다면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중식 조리기능사 자격증 취득시 취업 전망!

점점 외식산업의 전문화 시대가 되어가면서 외식업이 유망직종이 되어가고 있는데요. 이 때문에 조리사란 직업에 대한 사회적인 지위와 대우도 많이 좋아지고 있습니다. 이미 선진국에서는 높은 소득을 갖춘 전문인으로 대우를 받는 직업이고 한국에서도 수준이 높은 자질과 중식 자격증을 요구하고 있어서 조리사의 가치가 높아진 상태이기 때문에 중식 자격증의 가치는 점점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중식 자격증을 취득하면 호텔이나 관광업소 같은 일반 음식 업소 이외에도 다양한 분야에 진출해서 취업이 가능하고 3년~5년 정도 경력과 조리기술을 습득 후에 중식 조리에 대한 전문가로 인정을 받을 수 있어서 높은 수익과 직업적 안정성까지 같이 보장받을 수 있는 직업입니다. 중식 자격증은 조리분야의 기술 및 경력을 가진 고급 인력 수요가 계속해서 증가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요리 자격증에서는 필수 자격증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중식  자격증을 취득하시는 데 있어서 어렵다고 생각하시는 부분이 바로 실기 부분이실 텐데요. 20가지의 음식이 무작위로 선정이 되어서 시험을 치러야 하는 것에 대한 부담감과 시간 안에 음식을 준비해야 한다는 부담감도 함께 있으실 겁니다. 중식 자격증 합격률이 30% 이하인 만큼 어려운 자격증이기 때문에 중식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독학보다는 요리학원이나 조리 기관을 통해서 정확한 조리과정과 최대한 시간을 단축하는 노하우를 배우신다면 누구나 중식 자격증을 취득하실 수 있습니다. 실습 위주의 연습을 충분히 준비해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