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맥북 쓰는 이유 / 맥북 좋은점

by 낫포기 2020. 3. 7.
반응형

맥북 쓰는 이유 / 맥북 좋은점


윈도우 PC로 컴퓨터를 공부해오고 사용해온 분들은 애플의 맥북은 비싸고 예쁘기만한 컴퓨터라고 오해를 하고 계신분들이 많이 계실겁니다. 저는 맥북에어 2017을 시작으로 지금은 앱등이가 되어버린 저는 애플 제품들을 애용하고 있는데요. 아이폰xs/아이패드 미니5/맥북 프로 15인치/애플워치/에어팟2 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애플의 생태계는 정말 참으로 놀랍습니다. 한개를 쓰면 엮어서 다쓰게 만들어 버리는데요. 이게 바로 애플만의 장점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맥북 쓰는 이유를 알아볼까요?!


1. 맥북 쓰는 이유 / 애플 맥에서만 쓸수있는 맥OS 프로그램들!


가장 대표적인 예로 파이널컷/로직프로X등이 있는데요. 동여상 편집 프로그램인 파이널컷과 전문 음악 작업용 프로그램인 로직프로x 입니다. 가장 대표적으로 말한 두 프로그램들이 있지만, 사실 애플 맥에서만 사용할수있는 프로그램들은 세세하게 더많이 있습니다. 직관적이고 편리한 메뉴얼 덕분에 파이널컷이나 로직프로x를 위해서 맥북을 구매하시는경우도 상당히 많은 편입니다. 윈도우나 다른  OS에서는 지원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2.맥북 쓰는 이유 / 애플만의 감성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재현하는 완벽에 가까운 색감 재현!


애플 제품이라 함은 디스플레이를 뺄수 없는데요. 색감표현력에 있어서 정말 실제 색감처럼 재현을 잘하는 노트북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포토샵으로 작업을하는 분들에게는 정말 꿀템일수 밖에 없습니다. 모니터와 인쇄를 했을때 결과물의 차이가 크게 없기 때문이죠!! 이건 다른 노트북과는 정말 놀라울정도로 뛰어난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3.맥북 쓰는 이유 / 다른 애플 제품들과의 연동성!!


이건 뭐 많이 들어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애플 생태계를 구축하면 정말 편리한 생활이 가능합니다. 아이폰으로 웹서핑을하다가 바로 맥북을켜서 아이폰으로 보던 페이지를 그대로 볼수 있다거나, 사진이나 동영상,메모등 다른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있는 파일들을 에어드랍으로바로 전송할수 있고, 이런 기능들이 물흐르듯이 사용한다는게 애플 기기들의 연동성의 가장 큰 장점 이라고 할수 있습니다.또 맥북을 아이패드에 연결해서 듀얼모니터로 사용한다던가 아이패드에서 편집한 동영상을 옮겨서 맥에서 작업을하거나 아이패드에서 작업한 음악파일을 맥으로 옮겨서 작업하는것 또한 가능합니다. 또 어플을 사용해서 아이폰을 맥으로 미러링 하는것도 가능하고 애플워치로 맥북의 잠금을 푸는 것도 가능합니다.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를 이용하면 기기간의 파일공유도 물흐르듯이 쓸수 있기 때문에 이런 편리함에 빠져들면 애플 기기들을 포기 할수 없게 됩니다.


https://coupa.ng/bQzRFb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4.맥북 쓰는 이유 / 바이러스로 부터 안전한 맥OS


윈도우를 써보신 분이라면 바이러스에 굉장히 취약하다는걸 알수있습니다. 알약,V3 등등 백신을 깔아사 사용하실텐데요. 상대적으로 맥은 바이러스로 부터 안전합니다. 물론 완전히 안전하다고 할수는 없지만 백신을 따로 깔고 사용하지않아도 윈도우에서 걸리는 바이러스는 걸리지 않기 때문에 크게 걱정없이 사용을 할수 있습니다.


5.맥북 쓰는 이유 / 애플 맥북 만에 자유로운 터치바 커스텀!!


이걸 장점이라고 써야할지 한참을 망설였습니다. 하지만 잘쓰시는 분들에게는 분명히 장점으로 작용합니다. 터치바에 원하는 단축키로 지정을 할수있어서 원하는 기능을 편리하게 불러올수 있습니다. 또 프로그램마다 사용할수있는 메뉴가 변경되기 때문에 프로그램에 맞게 편리하게 단축키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런 터치바는 맥북이외에는 키보드를 터치바로 사용하는 노트북은 아수스 정도 인데 맥북처럼 맥 프로그램에 최적화된 프로그램들이 많지가 않아서 최적화가 잘되어있다고 보기는 좀 힘들것 같습니다.



6.맥북 쓰는 이유 / 안정적인 하드웨어!


그거 아시나요?맥북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업이 마이크로소프트라는 사실!! 그만큼 하드웨어적으로 안정적이고 잘만들기 때문에맥북에 윈도우를 설치해서 사용할 만큼 맥북의 하드웨어는 기업으로부터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물론 마이크로소프트도 직접 노트북을 만들기 때문에 지금은 서피스를 사용하지 않을까 생각하지만 어찌보면 맥북을 사용하면 서피스를 만들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안전한 하드웨어 ! 안전한 소프트웨어 ! 이거면 노트북은 끝판왕 아닐까요?  맥북이 전문가들에게 인정받는 이유는 다른게 아니라 정말 안정적인 사용감에서 나오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어떤분들은 가성비가 떨어지는 예쁘기만한 노트북이라고 생각 하시겠지만, 정말 잘쓸줄아는  사람들에게는 없어서는 안되는 노트북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