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아이폰 좋은점 - 갤럭시 말고 아이폰을 사는 진짜 이유!

by 낫포기 2020. 8. 11.
반응형

아이폰 좋은 점 - 갤럭시 말고 아이폰을 사는 진짜 이유!

애플의 아이폰을 사용해온지도 벌써 10년이 넘어가고 있는 상황에서 아직도 끝나지 않은 갤럭시 vs 아이폰의 전쟁!! 갤럭시가 좋냐? 아이폰이 좋냐? 는 아직도 끝나지 않는 스마트폰계의 전쟁입니다. 저도 물론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했었는데요. 제가 계속해서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지 않고 아이폰을 사용하는 이유에 대해서 말해보려 합니다.

첫 번째는 소재 및 마감!

사람들이 흔히 아이폰을 왜 쓰냐고 물어보면 감성이라고 대답하시는 분들이 10명 중 9명은 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 감성이 뭔데?라고 물어보면 디자인? 혹은 애플만의 그 무언가가 있어  라고 흘려버리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저는 그 무언가는 바로 아이폰에 사용하는 소재와 마감이라고 생각합니다. 갤럭시 제품들을 보면 플라스틱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뒷면에 배터리를 분리하기 위해 일체형이 아닌 분리형으로  제작이 되기 때문에 마감적인 부분도 현저히 떨어진다고 생각합니다. 그에 비해서 아이폰은 일체형 통으로 되어있어서 고급지고 소재도 측면은 스테인리스 후면은 글라스 소재로 되어있습니다. (아이폰 xs 기준) 사실 이 부분은 개인적으로 스마트폰만의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가전제품을 보면 기술력은 정말 다른 나라에 뒤지지 않는 최고의 기술을 보여줍니다. 오히려 앞서가는 기술을 보여주기도 하는데 정말 아쉬운 부분은 소재와 마감입니다. 고급스러운 느낌을 내려고 디자인까지 신경서서 만들었는데  소재와 마감이 너무 허접하다는 느낌을 받을 때가 있습니다. 외산 제품들은 소재와 마감에 굉장히 신경 쓰는 모습들을 보여주는데 국산제품들도 이 부분에 신경을 써준다면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정말 세계적으로 훨씬 더 인정받을 수 있는 제품을 만들어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때문에 아이폰의 디자인과 감성의 높은 평가를 받아서 아이폰 마니아층이 굉장히 두텁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두 번째는 중고 가격

아이폰을 쓰시는 분들은 한 번쯤 쓰던 아이폰을 중고로 팔아보신 적이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중고로 자주 아이폰을 팔아 보신 분들은 아이폰을 1년만 사용하고 중고로 팔고 신제품이 나오면 신제품으로 기변을 할 수 있는 엄청난 장점이 있습니다. 2년 약정을 걸고 구매하면 1년의 약정이 남는데요. 중고로 아이폰을 처분하고 그 돈으로 남은 기계값을 지불한 뒤에 같은 요금제로 유심칩만 변경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이게 가능한 이유는 중고 가격이 잘 떨어지지 않기 때문인데요.

중고나라에 카페에서 상태가 좋다면 조금 더 높은 가격을 받을 수 있지만 귀찮다면 휴대폰 가게에 업자에게 팔아달라고 부탁을 하면 기존 시세보다 조금 낮은 가격이지만 중고로 판매를 할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1년만 사용하고 새 폰을 사용할 수가 있기 때문에 이점은 아이폰을 사용하는데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예전에 갤럭시 s3를 출시하자마자 구입한 적이 있었는데 구매하고 한 달 뒤에 기계값이 14만 원으로 떨어지는 걸 경험한 적이 있습니다. 이때 다시는 갤럭시는 사면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뒤통수를 제대로 맞은 느낌이라 구매해서 사용하는 내내 후회했습니다.

 세 번째는 폐쇄되어있는 OS의 안전성

사실 이것도 갤럭시 s3를 사용할 때 격은 사건인데요. 문자에 어떤 내용과 링크를 걸어서 보내고  그 링크를 클릭하면 소액결제가 돼버리는 사기범죄가 있었습니다. 그때 저는 뭣도 모르고 링크를 6번이나 클릭을 하는 바람에 30만 원이결제가 되어버렸는데요. 지금도 이런 사기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그때 당시 정말 멘붕이 왔습니다. 물론 경찰서에 찾아가서 잘 해결이 되었지만 그때 당시에는 이런 걸 처겪었던 일이라 많이 당황할 수밖에 없었는데요. 안드로이드는 유저들의 어플케이션의 개발이 자유롭고 자유성이 있는 만큼 보안에는 취약하고 이런 악성 해킹 같은 프로그램들이 난무합니다. 하지만 애플의 IOS는 폐쇄적이고  자유로운 개발에는 제약이 따르지만  악성 애플리케이션에 있어서는 굉장히 안전한 OS입니다. 이런 부분 때문에 지저분하지 않게 애플리케이션을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이 아이폰을 쓰게 만드는 가장 큰 이유인 것 같습니다.

네 번째는 퀄리티 높은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처음 안드로이드와 IOS 가 지금 같은 스마트폰 시장에 대결구도에 있을 때 가장 많이 했던 얘기가 3년 안에 안드로이드가  아이폰의 IOS를 넘어선다는 소문이 많았습니다. 그 이유 중의 하나가 애플리케이션의 개수가 현저히 아이폰이 적어질 것이라고 예상을 했는데요. 자유로운 개발 덕분에 안드로이드는 앱의 수가 급격히 늘었지만 아직까지 안드로이드의 앱이 IOS의  앱을 이기지는 못했습니다. 그이 유중에 하나는 자유로운 개발로 앱의 수는 많아졌지만 앱의 퀄리티가 현저히 떨어지기 때문이 었는데요. 다양한 앱들이 많이 나오기는 했지만 퀄이 높은 수준의 앱을 찾기는 힘들었습니다. 반면 아이폰의 IOS는 퀄리티가 정말 뛰어납니다. 지금 앱스토어에 들어가 봐도 허접하게 앱을 만들어서 올려져 있는 앱을 찾기는 힘듭니다. 그만큼 앱개발자들의 앱스토어의 진입장벽이 높기 때문에 앱의 퀄리티가 좋을 수밖에 없는데요. 이런 부분도 제가 아이폰을 사용하는 이유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저는 아이폰을 사용하고 다음 아이폰이 출시가 되더라도 아이폰을 구매할 생각입니다. 더 다양한 뻔한 이유가 있지만 저만의 개인적인 생각을 적어봤는데요. 하지만 누구나 중요하게 생각하는 스마트폰의 장점이 다르기 때문에 갤럭시의 장점이 필요한 분이라면 갤럭시는 최고의 스마트폰이 되어줄 것입니다. 최근에 갤럭시 폴드부터 갤럭시 플립 등 최초의 접을 수 있는 스마트폰들이 출시가 되면서 엄청난 주목을 받고 있는데 더더 많이 발전해서 스마트폰 시장에 더 많은 종류의 스마트폰이 출시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