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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정보

플레이스테이션5 공개 - 강력한 하드웨어와 혁신적인 컨트롤러 !!

by 낫포기 2020. 1.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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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스테이션5 공개 - 강력한 하드웨어와 혁신적인 컨트롤러 !!

오늘은 소니에서 2020년 출시를 목표로 발표한 PS5에 대한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그동안 소문이 무성하게 많았던 플스 5! 드디어 공식 발표가 되었습니다.

 

우선 공개된 내용에 의하면 ps5 sms 고속 ssd를 탑재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그동안 hdd를 사용한 ps4를 개인적으로 ssd로 업그레이드하여서 사용하는 사용자가 많았는데요
ps5는 그럴 필요가 없이 기본으로 고속 ssd가 탑재된다고 하니 유저들에겐 정말 반가운 소식입니다.
그동안 긴 로딩 시간을 견뎌내고 드디어 SSD 기본 탑재가 되네요!!
소니에 따르면 PC에서 사용하는 NVMe 규격보다 훨씬 더 빠른 속도를 구현한다고 합니다.

 

 

공개된 사양을 살펴볼까요?

CPU : x86-64-AMD Ryzen Zen2 8 core

GPU : AMD Radeon RDNA 기반 그래픽 엔진

차세대 광원 표시 기술인 레이 트레이싱 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현제 그래픽 업체 엔디비아를 비롯한 유니티 등 게임엔진에서 지원하는 기술이라고 합니다.
또한 3D 오디오 프로세싱 전용 유닛도 탑재한다고 합니다.

ps5는 기존 최고 사양인 4k 보다도 4배나 더 높은 해상도인 8k 해상도를 출력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울트라 hd 블루레이도 탑재해서 더 높은 해상도에 맞춰 지원한다고 합니다.
게임 디스크 용량은 100GB

 

컨트롤러 - 혁신은 이것이다!!

가장 많이 변화된 건 하드웨어적인 스펙도 있겠지만 저는 컨트롤러가 더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첫 번째는 5세대 콘솔부터 컨트롤러에 발견되는 진동 기능을 대체하기 위해 촉각적 피드백을 채용하고 있는데요
촉감을 사용했을 때 게이머는 더욱더 넓은 범위의 피드백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경주용 자동차가 벽에 부딪히는 것은 축구장에서 태클을 하는 것보다 훨씬 다른 느낌이 든다고 합니다.
잔디밭을 뛰어다니거나 진흙을 헤집고 다닐 때의 다양한 질감 또한 느낄 수 있다고 하네요.

두 번째는 트리거 버튼(L2/R2)이 통합되어 있는 적응형 트리거라고 합니다.
활과 화살을 그리거나 바위가 많은 지형들을 통해 오프로드 차량을 가속하는
촉각적 감각을 느낄 수 있게 하도록 트리거의 저항을 프로그래밍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것은 촉감과 결합하여 다양한 행동을 더 잘 묘사할 수 있는 강력한 경험을 만들어낼 수 있다고 합니다.

예상 가격은?

ps4의 주요 설계자 마크 케니는 고도의 기능 집합을 예상하고 게이머를 어필 가능한 소비자 권장 가격으로 발배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소니가 공식적으로 발표하지 않아서 확실하지는 않지만
ps3 발매 때 지나치게 비싼 가격으로 인해 한동한 콘솔 판매량이 부진했던 경험이 있는 만큼
ps4가 그랬듯이 충분히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가격으로 나올 것이라는 예상이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콘솔기기와 함께 게임 타이틀도 같이 공개가 되었는데요

 

현재 유일하게 PS5 발매가 확정된 작품은 액션 rpg 게임인 갓폴입니다.
2020년 후반에 발매 예정이 되었으며,
PS5 런치 타이틀일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예상 출시일은??

경쟁사인 마이크로소프트가 PS5의 경쟁 콘솔인 엑스박스 시리즈 x의
발매일에 관한 마찬가지로 2020년 연말이라고만 말했는데요.
많은 사람들은 PS3/PS4가 그랬듯이 11월에 출시할 것이라
예측하고 있습니다!!

 

 

업계 일부는 과연 ps4의 명성을 넘어설 수 있을지 기대하고 있는 중인데요 ps4는 현재까지도 인기 있는 콘솔 게임기로 실제 판매 대수가 1억 600만을 넘어서고 있다고 합니다. 엄청난 인기죠!! 온라인 서비스 플레이스테이션 네트워크(psn)의 월간 실 사용자 수도 지난해 12월 기준으로, 전 세계적으로 1억 300만 계정으로 집계됐다고 합니다. 과연 차기작 ps5가 이명성을 이어갈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포스팅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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