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정보

X-BOX 시리즈 X 하위호환 기능 상상이상!

by 낫포기 2020. 6. 2.
반응형

X-BOX 시리즈 X  하위 호환 기능 상상 이상!

2020년 하반기 X-BOX 시리즈 X 출시가
정해진 가운데 간간이 소식이 들려오고 있는데요.

마이크로소프트가 엑스박스 공식 블로그
엑스박스 와이어를 통해서X-BOX 시리즈 X에
강력한 하위 호환 기능에 대해서 발표했는데요.

 

 

 

 

프로그램 매니지먼트 디렉터 제이슨 로널드
론칭 시점에서 4세대에 걸쳐 XBOX 게임들을
최고의 성능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고 발표했습니다.

제작과정에서 디자인에 많은 영향을
미쳤다고 할 정도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그만큼 하위 호환 기능에
엄청난 공을 들인 것을 알 수 있는데요.

 

 

 

 

 

 

기존 호환성은 2015년 E3에서 XBOX ONE에 

XBOX 360 호환성을 제공 한다는
발표를 시작으로 시작되었는데요.

500개 이상의 XBOX360 게임을 XBOX-ONE으로 가져오는 동시에 더 나아가 오리지널 XBOX에서
플레이어가 선호하는 프랜차이즈 일부를
부활시킬 수 있었다고 합니다.

X-BOX 시리즈 X는 10만 시간 이상의 테스트를 거쳐서 블록버스터부터 컬트 클래식 게임의 종류까지

수천 종의 게임의 플레이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기존의 대작 게임들이 어떻게 X-BOX 시리즈 X에서
X-BOX 시리즈 X 하위 호환 게임은 네이티브로
구동되며 CPU, GPU, SSD의 풀 파워를 사용 

최고 성능으로 실행된다고 합니다.

때문에 최대 4K 해상도로 랜더링 하는 유치 메서드 기술이나 비등방성 필터링으로 최종 이미지
퀄리티를 향상했습니다.

또한 벨로시티 아키텍처를 지원하는 커스텀 NVME SSD로 게임 내 로딩 시간도 큰 폭으로
단축되었습니다.

여기에 일부 타이틀의 프레임을 30 FPS에서 60 FPS 또는 60 FPS에서 120 FPS로
두배 늘릴 수 있는 새로운 단계의 혁신적인
기술이 탑재되었습니다.

부드러운 프레임에 FPS 게임도 이제 PC처럼 즐길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새로운 HDR복원 기술을 제공하여 성능에
영향을 주지 않고 자동으로 HDR을 추가하여 기존 XBOX 시리즈 하위 게임에도 적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빠른 재개 기능을 하위 호환 타이틀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가 되었다고 합니다.

이번  X-BOX 시리즈 X에 마이크로소프트가 얼마나 공을 들였는지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이번 연말 콘솔 대전에서 저는  X-BOX 시리즈 X 가 많이 기대가 되는데요.

이번에는  X-BOX 시리즈 X가 잘 나와줬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